사자.png

ENTJ 용감한 사자

상징컬러 - 검정, 빨강, 노랑

용감한 사자유형의 어린이들은 반장을 하거나 혹은
리더역활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은 이들은 통솔하고 명령하고 이끌기를 좋아하는
전형적인 리더형입니다.
이들은 호전적이며 경쟁적입니다.
학교에서 이들은 자기에게 필요하고 어울리는 친구와 쓸모없는 친구 그리고 자신에게 해가 될 친구들을 직관적으로 알아냅니다. 아울러 어쩔 수 없이 자신과 반대세력을 만나게 되면 논리로서 상대방을 기죽여놓거나 사내아이의 경우는 무력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what-is-a-group-of-lions-called.jpg
용감한 사자유형의 경우 친구관계에 목메는 편은 아니지만 자신의 친구나 같은 편에 속할경우 멤버를 보호하고보살피려는 마음이 강합니다. 하지만 적이나 라이벌이라 분류될 경우 치밀하게 끌어내리는 전략을 사용합니다. 즉 우리편일 경우는 최고이지만 상대편일 경우는 최악이죠. 이들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잘 받아들이며 팀워크를 중요시 여기고 작전을 짜고 역할을 분담하는 일에 능합니다. 실제로 이들에 속한 팀은 좋은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용감한 사자유형의 경우 멀리보고 행동하려하지만 단시간에도 큰 성과를 내려는 성향이 많습니다. 따라서 놀이를 할때도 공부를 할때도 지지않으려 극도로 예민한편입니다. 이들은 16가지 유형중 가장 생존본능에 민감하며
성취욕이 가장 높습니다. 그래서 엄청난 성과를 낼 수 있는 것이겠죠.
나폴레옹.jpg
이들은 일처리에 있어서는  확실하지만 사사로운 감정따위는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그것으로 인해서 상대방에게 마음의 상처를 주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거봐~ 결국 내말이 맞잖아!"
논리적으로는 대부분 이들이 맞지만 너무 단도직입적으로 말하는 경향때문에 거만하다는 인상과 감정의 상처를 남기게 되는 것겠지요.
"그래 너 잘났다. 잘났어~"

이들은 감정소모를 싫어하기 때문에 친구 관계를 간소화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들은 자신이 원할때만 연락을 하고 쓸데없는 카톡같은 것은 쳐다도 안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AA.27599766.1.jpg
< 대표적 인물 >
빌 케이츠, 우피 골드버그, 스티븐잡스,  나폴레옹,
소녀시대 티파티, 이재명, 지코, 샤이니 키, 이승기 


< 어울리는 직업>

비즈지스 -  기업 교육가, 경영진, 금융 설계사, 프랜차이즈 소유주, 인력 담당 전문가, 마케팅 전문가, 모기지 중개인, 주식중개인

영업매니저 전문분야 - 건축가, 컨설턴트, 생물학자, 경제분석가, 과학자, 정신과 의사, 교사 

예술 및 디자인 - 배우, 디자이너, 영화감독, 사진가 
entj.jpg
베너003.jpg